티스토리 뷰

반응형

안녕하세요.

 

테슬라에서는 다른 차량서비스들과 다르게 모바일서비스라는 게 있는데요, 아마도 초기 테슬라가 입점하면서 서비스센터가 부족하여

찾아가는 서비스로 만들어진것 같습니다. 하지만 지금 시점에는 수도권 중심으로 서비스센터가 많이 들어서고 있는 추세입니다.

 

하지만 현대/기아 기타 브랜드의 경우 아직 고급라인을 제외하곤(제네시스는 5회~10회 정도 홈투홈 서비스가 있었습니다.) 직접 서비스센터로 찾아가는 불편함이 많은것 같습니다.

 

테슬라의 모바일 서비스를 예를 들자면 간단한 수리 예로들어 저 같은 경우 후미등이 초기결함이 있어 모바일 접수를 하였고, 회사로 주소를 지정해 두니 회사 지하주차장으로 오셔서 후미등의 초기결함을 수리해 주셨습니다.

 

후미등 초기결함

 

후미등 교체 진행하며서 핸들 쪽에 잡소리 이슈가 있어 이 부분도 바로 물어보니 접수해 주셨고 며칠뒤에 또다시 핸들 쪽 파츠를 교체하여 쉽게 초기 결함을 잡을 수 있었습니다. 비대면 서비스라서 그런지 원격으로 문만 열어준다면 수리 완료하시고 연락 주시면 저는 내려가서 확인하면 끝.

 

테슬라 어플에서 확인한 모바일 접수 화면및 정비중 화면

 

초기에 간단한 불량들을 이렇게 모바일 접수로 날짜 및 위치까지 지정하여 바로바로 접수할 수 있던점이 좋았었고, 이외 서비스센터에서 진행해야 할 부분도 직접 접수 및 예약날자를 잡을 수 있어서 좋았었네요.

 

이전에 제네시스 차량을 운행하면서 비교해보자면 제네시스 전문 서비스센터는 없기에 항상 블루핸즈로 향했었고, 이 또한 예약이 어플이나 웹에서 접수가 불가하고 전화로만 접수하고 해당 서비스날짜에 휴가를 써서 방문하거나 아니면 아침 일찍 방문해서 서비스를 받기 위해 1~2시간씩 기다리며 수리 또는 오일교체를 하던 게 생각이 나네요..

 

 

초기 결함 이후에 모델Y 고질병인지.. 뒷자리 시트 틈사이로 보이는 철판에 녹이 슨 부분들이 존재해서 해당 부분을 방청하러 서비스센터를 1회를 방문했었습니다. 회사 출근길에 있는 강서서비스센터로 방문하였고 당시 출근시간으로 인해 생각보다 일찍 도착하였고 오픈전이었지만 직원께서 접수를 진행해 주셨고, 수리 완료 후 연락이 와서 직접 찾으러 갔었네요. 서비스센터 내에서의 경험은 아직 크게 없다 보니 나중에 자주 발생되는 어퍼암이나 다른 쪽 교체 이슈로 자주 들리지 않을까 합니다.

 

현재까진 크나큰 결함없이 잘 타고 다니고 있으며, 차량을 이제 구매 예정이 시라면 초기 일주일 내 불량으로 보이는 건 무조건 접수하시고 수리받으시면 됩니다.

 

오늘도 재미없지만 후기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.

 

차량을 구매하시기 원하시면 아래 리퍼럴 코드를 통해 구매해주세요!

https://www.tesla.com/ko_kr/referral/yeonggeun199868

 

YEONGGEUN 님의 추천을 통해 Tesla 제품 주문하기

YEONGGEUN의 추천 링크를 통해 주문하세요 YEONGGEUN의 링크를 통해 주문하여 지속 가능한 에너지로의 전 세계적 전환을 가속화하는데 동참하세요. 자세히 알아보기

www.tesla.com

 

 

 

반응형
댓글
반응형
공지사항
최근에 올라온 글
최근에 달린 댓글
Total
Today
Yesterday
링크
«   2024/05   »
1 2 3 4
5 6 7 8 9 10 11
12 13 14 15 16 17 18
19 20 21 22 23 24 25
26 27 28 29 30 31
글 보관함